본문 바로가기
그 여자/여행-해외여행

홍콩 침사추이 하버시티 빅토리아 몰 카페와 간식 추천

by 소소하우스 2025. 8. 15.
반응형

카페 큐  (KEW +)
레몬티와 코코넛 커피 🍋☕️

“홍콩은 레몬티가 유명한가보다~~~ ”
이걸 홍콩에 도착하고 나서야 알았다. 여행에선 P 성향이 강한 우리.... ㅋㅋ 그전에 찾아보지 않음 아무것도. 카페큐의 메뉴판에 시그니처메뉴라고 표시 된 걸 보고 먹게 되었는데, 그 후로 다른 카페에서도, 편의점에서도 자주 보이는 레몬티! 레몬티도, 코코넛커피도 너무 예쁘게 나와서 더 마음에 들었던 곳. 도착한 날 처음 간 카페였는데 여행의 피로와 더위를 확 날려주는 음료였다. 카페큐는 예쁜 디저트도 많고, 디저트 뿐만 아니라 식사로 즐길만한 음식들도 많았다. 신기하게 디저트는 핸드폰으로 큐알코들 찍어서 인터넷상에서 주문하는 구조!

초록초록한 색감과 달콤하고 고소한 향에 이끌려 바로 그냥 사버림. 알고보니 이것은 홍콩음식이 아니라 태국의 디저트 ㅋㅋ 이름은 siam pandan cake! 이 초록색감이 어떻게 나오는 것인가 했는데 pandan 주스 때문이라고 한다.

*궁금해서 찾아 본 레시피

쌀가루 (rice flour) – 1 컵
코코넛 밀크 (coconut milk) – ½ 컵
판단 주스 (pandan juice) – ½ 컵 (판단잎을 믹서로 갈아 걸러 만든 것)
설탕 (sugar) – ¼ 컵
소금 (salt) – 소량 (¼ 티스푼 정도 예상)
바나나 잎 (banana leaves) – 찜틀에 깔아 사용할 때 필요

케이크 반죽을 바나나 잎을 깐 찜틀에 넣고 20–25분 정도 쪄서 완성

요거 진짜 맛있어서 마지막 여행 날 또 들러서 다시 사먹었다!!! 쫀득쫀득 고소하고 진짜 달콤한 맛~~ 작은 크기라 입안에 쏙 들어가니 번거롭지 않고 좋았다!

또 다른 카페, the coffee academics

커피 전문가 포스가 물씬~ 원두에, 커피용품까지 같이 파는 곳! 내가 마신 것은 마누카꿀이 들어간 라떼였다💛 생각보다 라떼와 마누카꿀이 조화로웠다. 만족스러웠음!

반응형